나도하기 세상이야기

신한은행 연말정산 청약저축 납입증명서 온라인 발급 방법 본문

투자의 길

신한은행 연말정산 청약저축 납입증명서 온라인 발급 방법

나도하기 2025. 1. 17. 19:30
반응형

연말정산 시 주택관련소득공제 및 세액공제를 받기 위해서는 회사에 납입증명서를 제출해야 하는데, 주택청약저축 납입증명서의 경우 온라인으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납입증명서 발급 방법 알려드립니다.

주택청약저축 납입증명서 발급방법

 

1. 신한은행 홈페이지(PC) 연말정산/납입증명서 메뉴 위치

1단계: 홈페이지 상단 '개인' → '부가서비스' → '증명서발급서비스' → '연말정산/납입증명서' 클릭

연말정산 납입증명서 메뉴 위치
연말정산 납입증명서 메뉴 위치

반응형

2단계: 조회된 납입증명서 리스트 확인 후 해당 항목의 발급신청 클릭

참고: 납입증명서를 조회하기 위해서는 먼저, 가입한 주택청약저축계좌를 해당 은행에 소득공제 신청을 해야 합니다. 경로는 나의 예적금 > 청약 > 계좌관리 > 소득공제 신청/해제(청약계좌)에서 신청해 주시면 됩니다. 신청하지 않았다면 먼저 신청하셔야 합니다.

주택청약저축 납입증명서 발급신청
주택청약저축 납입증명서 발급신청

 
청약 납입금에 대해 소득공제를 은행에 신청하였다면 홈택스 편리한 연말정산에서 주택청약저축 납입금액이 간편 조회됩니다. 하지만 회사에서는 연말정산을 위해 납입증명서를 요청하는데, 그 이유는 직원들의 각종 세액공제 항목을 검토할 때 기관이 제공하는 공식 증빙 서류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예전에서는 가입한 은행에 방문해서 발급받았지만, 요즘은 대부분 온라인으로 발급받을 수 있으므로 참고해 보세요.

728x90

 

728x90
반응형